2025년 11월 4일 영어도서관 최*린 Advacned Nonfiction writing > 학습현황공개

본문 바로가기

학습현황공개

학습현황공개 HOME


2025년 11월 4일 영어도서관 최*린 Advacned Nonfiction writing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7회 작성일 25-11-06 18:40

본문

● 교재 분석: 비교·대조 독해 및 이야기 구성 요소 정리 활동

  • 제목 생성: ★전통 학교 vs 홈스쿨 비교 독해 & 이야기 요소 분석★

  • 핵심 주제:
    ① 전통 학교와 홈스쿨의 차이점/공통점을 텍스트 기반으로 비교하기
    ② 이야기 구성 요소(인물, 배경, 문제 등) 파악 및 요약하기
    ③ 자기 의견 표현 (선호 텍스트 선택 및 이유 제시)


1. 실수 분석 및 개선 방향

항목내용
실수 유형문법(G), 작문(W), 독해(R)
구체적 실수
① 인칭 대명사 혼용 (I vs the main character)
② 단수/복수 불일치 (There isn’t any main characters)
③ 시제 일관성 문제 (They comparecompared)
④ 같은 문장의 반복 (They compare their first day... 두 번 사용)
⑤ 비교문장 내 연결어 누락 또는 부정확
실수 원인
(1) 개념 혼동 – 단수/복수, 인칭 대명사 사용
(2) 부주의 – 반복 문장 기입
(3) 전략 부족 – 요약 시 문장 구성력 부족
(4) 이해 부족 – 지문 내용의 핵심 요약 표현에 어려움
개선 방법
▶ 인칭 대명사 사용 규칙 정리 (I vs he/she/they)
▶ 문장 비교 시 연결어 활용 연습 (e.g. Both, However, Unlike)
▶ 간단한 텍스트 요약 활동 반복 훈련 (3문장 요약법)
▶ 반복 문장 제거 및 표현 바꾸기 지도

2. AI 수업 피드백 분석

항목평가
피드백 방식직접 수정 + 문장 유도 첨삭 혼합
반응성★높음★ – 실수 문장마다 빠르게 피드백 및 수정 안내
개인 맞춤성학생 수준을 고려한 문법 설명 (단수/복수, 인칭)
정서적 지원간단하지만 명확한 유도 첨삭을 중심으로 진행됨 (정서적 언급은 적음)

● 종합 정리 (학부모용 리포트)

안녕하세요.
11월 4일 최*린 학생의 영어 수업 활동 리포트를 안내드립니다.

이번 시간에는 두 가지 주요 활동이 있었습니다. 먼저, 전통 학교와 홈스쿨에 대한 정보를 읽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는 독해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. ★최*린 학생은 문장에서 핵심 정보를 뽑아내는 데 집중하였고, 텍스트를 바탕으로 비교 내용을 적어보려는 시도가 좋았습니다.

이후 이야기 구성 요소를 정리하는 활동에서는 등장인물, 배경, 문제 유무 등을 정리하며 이야기의 구조를 분석하는 훈련을 했는데요, 간단하지만 이야기 흐름을 잘 잡으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. 다만, 인칭 대명사 혼동이나 같은 문장 반복, 문장 연결 시 부자연스러운 부분은 여전히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었습니다.

선생님께서도 이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시며 ‘인물은 I가 아닌 the main character로 써야 한다’는 문법 피드백과 함께, 문장 연결 순서를 도와주는 코멘트를 주셨습니다. ★이러한 첨삭 덕분에 학생은 자신의 오류를 인식하고 조금씩 스스로 고쳐나가려는 태도를 보였습니다.

최*린 학생은 논리적으로 글을 구성하려는 기초가 잘 잡혀 있고, 비교 활동에 대한 이해도도 좋은 편입니다. 앞으로는 자신의 문장을 한번 더 점검하고, 문장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기술만 조금 더 익히면 독해력과 쓰기 실력이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


댓글목록

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댓글쓰기

내용
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.
Total 4,102 / 1 page
검색 열기 닫기
게시물 검색

학습현황공개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