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년 7월 31일 영어도서관 & 내신그룹융합 수 이*준 Super 북리로트 & 취약문법10
페이지 정보
작성자
본문
이*준 학생 – 2025년 7월 31일 영어 통합 활동 분석
???? 활동 유형
“감정 표현과 문장 연결력을 기르는 독서 기반 쓰기 훈련”
???? 활동 요약
-
읽은 도서: The Berenstain Bears Get in a Fight
-
수업 구성:
-
책 내용을 요약하고 등장인물의 감정을 정리
-
‘because / so’와 같은 문장 연결 표현을 사용하여 이유 설명
-
직접 인용문을 간접 표현으로 바꾸는 문법 연습
-
새롭게 배운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어휘 활동
-
???? 문법 적용 항목
-
주어와 동사의 형태 일치
-
시제 구분(현재 vs 과거)
-
문장 연결어 사용 훈련
-
직접 인용문 → 간접표현 변환
-
어순, 소유격, 관사 사용 등 기초 문법 점검
⚠️ 실수 유형 분석
유형 | 예시 | 오류 내용 | 원인 |
---|---|---|---|
문법 | My favorite characters is → are | 주어-동사 일치 오류 | 개념 혼동 |
문법 | It is a cool and good → It is cool and good / It is a cool book | 관사와 형용사 연결 부적절 |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 부족 |
문법 | He said, “I am hungry.” → He said (that) he was hungry. | 간접표현 전환 실패 | 개념 정리가 미흡 |
작문 | Brother Bear and Sister Bear fightingly the same → They fought in a similar way | 문법과 의미 모두 어색 | 영어 문장 방식에 대한 이해 부족 |
문법 | I like teacher because... → I like my teacher because... | 소유격 생략 | 부주의 |
독해 | 이야기 일부 내용 누락 | 줄거리 요약 미완성 | 전략 부족 |
✅ 개선 방향 제안
-
동사 일치 훈련 강화
-
주어 수에 따른 동사 형태 구별 퀴즈
-
예: My friend is / My friends are
-
-
문장 연결어 연습 활동
-
because / so / and / but 구조 반복 훈련
-
스크램블 문장을 조합하여 올바른 문장 만들기
-
-
간접 표현 전환 연습
-
인칭, 시제 변화 포인트 시각화
-
예: “It is fun” → He said (that) it was fun
-
-
내용 재구성 훈련
-
이야기 순서 정리: first / then / after that / in the end
-
간단한 그림 요약 → 문장 구성 연결하기
-
???????? 교사 피드백 요약
-
첨삭 방식: 잘못된 문장을 직접 수정하거나, 올바른 형태로 유도
-
즉각적인 피드백 제공도: ★★★★★
-
맞춤형 설명 제공: ★★★★☆
-
격려 언어 사용: ★★★☆☆
→ 정확한 지적은 많았으나 “잘했어요!”, “좋은 표현이에요!” 등 정서적 응원이 부족한 편
???? 추천
감정적 지지를 위한 긍정 피드백도 함께 사용하면, 표현 의욕과 자율성이 더욱 올라갈 수 있습니다.
???????????? 학부모님 전달용 요약
안녕하세요.
이*준 학생의 7월 31일 영어 수업 내용을 따뜻하게 정리해드립니다.
이번 수업에서는 『The Berenstain Bears Get in a Fight』라는 이야기를 읽고, 등장인물들의 감정과 상황을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하는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. 특히 등장인물 간의 갈등과 화해 장면을 보며, 실제 경험과 연결하여 문장으로 표현해보는 능동적인 학습 태도가 돋보였습니다.
문법적으로는 ‘so / because’ 구조, 간접표현, 전치사 사용 등에서 실수가 있었지만, 선생님의 설명을 잘 받아들이며 고쳐나가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.
예:
“My favorite animal is a lion because it is strong.”
이처럼 자신의 의견을 영어 문장으로 구성하려는 시도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.
앞으로는 글의 흐름을 더 자연스럽게 정리하는 연습이 병행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. 하지만 표현에 대한 자신감이 매우 높고, 생각을 정리하려는 태도도 훌륭합니다.
가정에서도 “왜 그렇게 생각해?”, “그 장면은 어땠어?” 와 같이 생각을 말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함께 해주신다면, 사고력과 문장력이 함께 자랄 수 있습니다.
중계동영어학원,은행사거리영어학원,프라임리더스학원,원어민영어학원,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.청원초등학교.상명초등학교.화랑초등학교.을지초등학교.원광초등학교.중계초등학교.금성초등학교,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,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,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,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,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,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,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,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,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,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,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,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,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,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,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,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,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,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,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,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,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,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,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,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,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,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,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,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,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,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,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,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,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,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,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,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,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,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,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,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,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,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교육학원,영어학원중계,중계동어학원,중계영어학원,영어학원서울중계동,서울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영어강의학원,영어학원서울중계,중계동학원,영어교육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회화학원,영어학원중계동서울,중계동토플학원,토플학원중계동,중계동아이엘츠학원,아이엘츠학원중계동,중계동유학영어학원,유학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특강학원,영어특강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학원추천,추천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과외학원,영어과외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튜터학원,영어튜터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학원비용,영어학원비용중계동,중계동초등영어학원,초등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,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,입시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토익학원,토익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캠프학원,영어캠프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,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,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,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,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