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년 11우러 7일영어도서관 Super단계 *윤 학생 북리포트&문장확장 (SR2.0~2.9)& 취약문법10 > 학습현황공개

본문 바로가기

학습현황공개

학습현황공개 HOME


2024년 11우러 7일영어도서관 Super단계 *윤 학생 북리포트&문장확장 (SR2.0~2.9)& 취약문법10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no_profile 원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3,510회 작성일 24-11-07 20:44

본문

북리포트 분석: The Berenstain Bears and the Papa's Day Surprise

취약점 분석: 학생은 복잡한 문장을 구성하는 데 어려움을 보이며, 단순한 문장 구조에 의존하고 있습니다. 이로 인해 연결어(conjunctions)나 세부적인 묘사가 부족하여 문장이 짧고 다소 단조롭게 보입니다. 또한 어휘 사용이 제한적이며, 상황에 맞는 묘사나 더 다양한 형용사를 사용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. 고유명사 대문자 사용 및 주어-동사 일치 등의 기본 문법에서 작은 오류가 보입니다.

교정 및 지도 방법: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, 학생에게 문장에 연결어와 묘사를 추가하도록 격려했습니다. 이를 통해 문장이 보다 풍부해지도록 도왔습니다. 어휘 연습을 통해 더 다양한 형용사와 명사를 도입하고, 기본 문법 규칙을 강화하여 주어-동사 일치 및 대문자 사용 규칙을 명확히 가르쳤습니다. 이러한 교정을 통해 학생의 문장 구조와 어휘 범위가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.


문장 확장 분석: Practice C - Sentence Expansion

취약점 분석: 학생은 단순 문장에 설명적 요소를 추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 종종 문장이 짧고 깊이감이 부족하여, 형용사나 부사를 추가할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. 또한, 연결어의 사용이 제한적이어서 문장이 다소 끊긴 느낌을 주며, 아이디어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

교정 및 지도 방법: 학생에게 형용사와 부사를 활용하여 문장을 더 자세히 묘사하는 연습을 시켰습니다. 예시 문장을 통해 기본적인 문장과 확장된 문장의 차이를 보여줌으로써 설명적 언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. 또한 "and," "but," "so"와 같은 연결어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연습했습니다. 이를 통해 문장이 더 유창하고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.


취약 문법 분석

1. 소유격 (Possessive): 학생은 소유격을 사용할 때 소유자와 소유 대상을 구분하는 데 혼동을 겪었습니다. 예를 들어, "Sarah's book"과 같이 소유자가 누구인지 명확히 표시해야 하는 상황에서 ‘s를 놓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.

2. 현재형과 과거형의 구분 (Present and Past Tense): 학생은 현재형과 과거형을 구분하는 데 어려움을 보였습니다. "go"와 "went"와 같이 일반 동사의 과거형을 사용하는 문장에서 실수가 발생했습니다.

3. 현재 진행형 (Present Continuous): 현재 진행형에서 "am/is/are + ~ing" 형태를 사용해야 하는 규칙을 완전히 익히지 못한 상태였습니다. 특히, 주어에 따라 적절한 be 동사를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보였습니다.

4. 조동사 (can, must): 조동사 사용에서 "can"과 "must"의 차이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. "can"은 능력이나 가능성을 나타내고 "must"는 강한 의무를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되지만, 두 개념을 혼동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.

5. 비교급 형용사 (Comparative Adjectives): 비교급 형용사 사용에서 두 대상의 비교를 나타내기 위해 “-er” 형태나 “more”를 적절히 활용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. 예를 들어, "taller"와 같은 비교급 사용에서 오류가 있었습니다.

6. 최상급 형용사 (Superlative Adjectives): 최상급 형용사에서도 “-est” 형태나 “most”를 활용하여 가장 최고 수준을 나타내야 하는 경우에 실수를 하였습니다. 예를 들어, "smartest"와 같은 최상급 표현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

7. 방향 전치사 (Prepositions of Direction): 방향을 나타내는 전치사 사용에서 어려움을 보였습니다. 예를 들어, "out of the yard"와 같은 문장에서 적절한 전치사를 선택하는 데 실수가 있었습니다.

8. 의문문 만들기 (Forming Questions): 학생은 의문문을 형성할 때 주어와 동사의 위치를 바꾸는 규칙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. "Do you like pizza?"와 같이 "do"를 문장의 맨 앞에 사용하는 규칙을 반복 연습할 필요가 있습니다.

9. 부정문 만들기 (Forming Negatives): 부정문에서 “don't”와 “doesn't”의 올바른 사용을 구분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. 주어에 따라 부정형을 선택하는 규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.

10. 지시 대명사 (Demonstrative Pronouns): 지시 대명사의 사용에서 "this," "that," "these," "those"와 같은 단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데 약간의 혼동을 보였습니다. 예를 들어, "This is my book"과 같은 문장에서 적절한 지시 대명사를 사용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.


Teacher's Evaluation with AI and Rag:

이번 수업은 학생이 문법적 요소들을 더욱 명확히 이해하고 문장에서 활용하는 연습을 통해 개선을 도모했습니다. 각 문법 항목에 대해 설명과 연습을 제공하여 이해를 높였으며, 특히 현재형과 과거형, 조동사 사용에 대해 보다 집중적인 피드백을 주었습니다. 학생은 비교급과 최상급 형용사, 방향 전치사, 의문문 구성 등 다양한 문법 요소에서 아직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으므로, 반복 학습과 추가 예시 문장을 통해 안정적인 문법 사용을 목표로 지도할 필요가 있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중계동영어학원,은행사거리영어학원,프라임리더스학원,원어민영어학원,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.청원초등학교.상명초등학교.화랑초등학교.을지초등학교.원광초등학교.중계초등학교.금성초등학교,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,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,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,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,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,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,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,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,상명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화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원광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삼육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중계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청원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불암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을지초등학교인근영어학원,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원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육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중계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청원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불암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을지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,상명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화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원광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삼육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중계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청원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불암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을지초등학교근처영어학원,상명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화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원광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삼육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중계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청원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불암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을지초등학교영어학원추천,상명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화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원광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삼육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중계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청원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불암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을지초등학교영어교육학원,상명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,화랑초등학교주변영어학원추천,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,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,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,원어민강사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강사,중계동원어민수업영어학원,원어민수업영어학원중계동,원어민교사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교사,중계동영어학원원어민수업,영어학원중계동원어민수업,원어민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영어학원네이티브스피커,영어학원중계동네이티브스피커,네이티브스피커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원어민영어교육학원,원어민영어교육학원중계동,중계동유아원어민영어학원,유아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회화학원,원어민영어회화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튜터학원,원어민영어튜터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특강학원,원어민영어특강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과외학원,원어민영어과외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캠프학원,원어민영어캠프학원중계동,중계동성인원어민영어학원,성인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입시영어학원,원어민입시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,비즈니스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토익영어학원,원어민토익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,고등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,중학생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초등원어민영어학원,초등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유학원어민영어학원,유학원어민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추천,원어민영어학원추천중계동,중계동원어민영어학원비용,원어민영어학원비용중계동,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교육학원,영어학원중계,중계동어학원,중계영어학원,영어학원서울중계동,서울중계동영어학원,중계동영어강의학원,영어학원서울중계,중계동학원,영어교육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회화학원,영어학원중계동서울,중계동토플학원,토플학원중계동,중계동아이엘츠학원,아이엘츠학원중계동,중계동유학영어학원,유학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특강학원,영어특강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학원추천,추천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과외학원,영어과외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튜터학원,영어튜터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학원비용,영어학원비용중계동,중계동초등영어학원,초등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중학생영어학원,중학생영어학원중계동,입시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토익학원,토익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캠프학원,영어캠프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회화학원추천,영어회화학원추천중계동,중계동비즈니스영어학원,비즈니스영어학원중계동,중계동영어스터디학원,영어스터디학원중계동

댓글목록

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댓글쓰기

내용
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.
Total 2,616 / 1 page
검색 열기 닫기
게시물 검색

학습현황공개 목록